몽골 여행, 끝없는 대지에서 펼쳐지는 모험 속으로!

안녕하세요. 여행 유목민입니다.

이번 주제는 많이 알려진 듯, 미지의 세계인 몽골로 떠나볼까 합니다.

몽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넓은 대지에 펼쳐진 끝없는 풍경일 것입니다. 이곳은 고립되어 있지만 그만큼 독특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를 자랑하기에 미지의 모험을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동화 같은 나라인거죠.

그럼 몽골 여행의 3가지 특별한 경험과 대표적인 여행지와 대표 음식은 무엇인지 다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1.몽골 여행의 3가지 경험

  • 자연의 숨결을 느껴보자

몽골의 대자연은 신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황량하면서도 끝없이 펼쳐진 푸른 초원, 사막, 환상적인 산맥 등 다양한 지형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자연 속에서 마음을 가다듬고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죠.

  • 노마드 문화의 흔적을 찾아보자

몽골은 오랜 역사와 독특한 문화를 자랑하는 나라입니다. 바로 유목 생활을 하는 몽골인들의 생활 방식과 풍습을 반영한 유목민을 뜻하는 노마드 문화 입니다. 텐트에 묵으면서 노마드 가족과 함께 생활하며 그들의 전통적인 음식과 춤,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는 것도 좋겠네요.

  • 역사의 흔적을 따라가보자

몽골은 고대부터 다양한 역사적 사건과 문명의 흔적이 남아 있는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은 천리안과 칭기스칸의 제국입니다. 역사적인 유적지들을 방문하면서 몽골의 역사를 체험하고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2.몽골 대표 여행지

  • 테를지 국립 공원

몽골의 수도 울란바타르시 동쪽에 자동차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국립 공원으로 1년 내내 개방하며 산으로 둘러싸인 계곡과 기암괴석, 숲, 초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으며 여름에는 에델바이스와 야생화가 만발하는 곳입니다.

테를지 국립 공원_네이버
테를지 국립 공원_네이버

꼭 윈도우 바탕화면에 나올 법한 배경이죠?

  • 복드칸 궁전 박물관

몽골 왕조의 마지막 황제, 복드 칸(Bogd Khaan)이 살던 곳으로 황제의 거주지 외에 사원, 정자를 비롯한 건축물이 많아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건물 내부에는 당시 왕과 왕비가 생활하던 공간이 그대로 보존돼어 있으며 뿐만 아니라 왕실이 소유했던 의복, 장비 등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복드 칸 궁전_네이버
  • 울란바토르 오페라 하우스

수도 울란바토르 내 수흐바타르 광장 옆에 위치한 울란바토르 오페라 하우스는 분홍빛 건물로 되어 있어 매우 아름답게 보이는 건축물입니다. 러시아의 영향으로 오페라는 물론 발레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상영작에 따라 티켓 가격이 상이하나 대부분 5만 투그릭(약 1만 90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여서 몽골 현지 문화를 직접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울란바토르 오페라 하우스_네이버

3.몽골 대표 음식

음식을 소개하기 전 알고 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몽골의 음식을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하얀 음식’과 ‘붉은 음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얀 음식’ 차강 이떼는 가축의 젖으로 만든 각종 유제품을 총칭하며 청렴 / 풍성함을 상징하고, ‘붉은 음식’ 올랑 이떼는 가축을 도살하여 얻는 육류를 총칭하며 진심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럼 몽골의 대표 음식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 부즈

중국의 ‘바오쯔’에서 유래한 찐만두로 설날 음식입니다. 양고기와 양 기름으로 가득 차 있는데, 한 입 베어 먹으면 안에서 육즙이 상당히 많이 흘러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부즈_네이버
  • 허르헉

몽골에 가는 여행자들이 한 번쯤은 먹어보길 기대하는 음식이라고들 하죠?

양이나 염소를 통째로 잡아다가 뜨겁게 달군 차돌로 익혀 만드는 잔치용 음식이라고 합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현지인들의 허르헉은 야채가 거의 안들어가고, 굳은 핏덩이가 다닥다닥 붙은 고기의 생김새부터 남다릅니다. 보통 최소 4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허르헉_Google
  • 아롤

몽골의 대표적인 유제품으로 우유에서 치즈 성분을 걸러 부드럽게 혹은 바짝 말린 과자로 수시로 먹는 음식입니다. 습관처럼 먹는 음식이기에 몽골에서 길을 걷다 보면 아롤을 먹으면서 걸어가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 기름지면서도 만드는 과정에 따라 시큼한 맛에서 고소한 맛까지 존재하는데 우유에 비교적 익숙지 않은 한국인이 먹기에는 다소 비린내가 날 수 있습니다. 몽골에서는 아롤에 설탕을 뿌려 아이들 간식으로 삼기도 하며 종류에 따라 상당히 딱딱한 것도 있기 때문에 치아가 약한 사람은 조심해서 드셔야해요.

아롤_네이버

몽골 여행은 자연의 아름다움, 노마드 문화, 역사적인 유산 등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모험의 여정입니다. 이곳에서는 현대 문명에서 멀어진 원시적인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으며 몽골의 끝없는 대지에서의 여행은 여러분께 평생 동안 간직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과 평온함, 자유로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럼 우리 다같이 몽골로 떠나 모험을 시작해볼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